본문 바로가기
story

[패스트캠퍼스 수강 후기] 영상편집 인강 100% 환급 챌린지 2회차 미션

by luke0418 2020. 9. 8.
반응형

제 3강 카메라의 원리2 (ISO)

ISO는 셔터스피드와 조리개의 평균값을 정해주는 역할을 한다.

ISO는 빛을 투과하는 미농지 또는 종이의 역할을 함

ISO가 높을 시 적은 빛으로 촬영이 가능하지만 화질이 나빠짐 주로 조명세팅이 불가능할 때 사용 빈티지한 느낌을 준다

ISO가 낮을 시  많은 빛을 필요로함. 화질이 좋아짐 조명세팅이 가능할 때 선명한 느낌

 

ISO는 촬영 환경 /무드 /목적에 따라 그 기준이 정해지기 때문에 사용자가 직접 조정을 하면서 최적의 값을 찾아 가야 한다.

 

ISO가 0에 가까울수록 셔터스피드랑 조리개가 많은 빛을 필요로 하고 화질이 좋아짐. 조명을 많이 쓰지 않으려면 ISO를 높이면 된다. 무엇보다 장비가 고가일 수록 ISO를 자유롭게 쓸 수 있다. 노이즈가 민감할 장비는 오히려 ISO를 높일 수 없을 수 있다.

ISO가 높게 촬영된 사진의 노이즈를 감소 시키는 방법

 1. Denoiser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2. 포맷을 가장 크게 촬영한 후 사이즈를 줄인다.

ISO의 적정선을 잘 맞추는 방법

 1. 촬영 환경에 따라 적정선이 바뀌기 때문에 직접 경험을 쌓자

 2. 경험자에게 조언을 구한다.

 3. 미리 대여하여 써본다.

 

제 4강 화이트밸런스에 대하여

 

화이트 밸런스는 색온도/켈빈값(K)으로도 부름

화이트 밸런스 또한 수치로 표현된다. 아래 캡처 그림을 참고.

모든 카메라는 화이트 밸런스 기능을 가지고 있음. 카메라의 WB라고 표시되어 있다. 예를 들어 백열등의 경우에는 3200K라고 수치화된 화이트 밸런스로 표현이 가능하다.

 

화이트 밸런스가 중요한 이유는 화이트 밸런스를 제대로 설정해야만 제품 혹은 색관련 리뷰 시 정확한 색전달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AUTO모드로 촬영 하게 되면 노출의 양/ 빛이 들어오는 방향에 따라  색감이 다르게 나옴.

그래서 화이트 밸런스의 기준점을 잡는 것이 중요함. 보통은 5000~5500 선이 적당함. 후반 작업시 색상을 조정할 수는 있지만 촬영시 화이트 밸런스를 잡아 주면 후반 편집의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화이트 밸러스가 낮아지면 노출도 내려간 느낌을 준다

 

이상 2회차 학습 완료!!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Online. 👉 https://bit.ly/2EH4RV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