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

윤석열 정부 뉴:홈 수방사 사전청약 시작! 경쟁률 급상승 예상

by luke0418 2023. 6. 19.
반응형
반응형

19일부터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뉴:홈' 사전청약이 시작됩니다. 이 중에서 서울 동작구 수방사 부지 특별공급 사전청약이 가장 주목받는데, 공급물량이 255호로 매우 한정되어 경쟁률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공급은 윤석열 정부 아래에서 진행되는 공공분양으로, 세부 유형이 다른 남양주 왕숙과 안양 매곡 등과는 차이가 있어 신청자는 공고를 자세히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이번 수방사 부지 사전청약은 1인 가구 청년들도 신청할 수 있는데, 255호 중 15가구에 배정되는 일반공급 추첨방식을 통해 선정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년들이 수방사 부지 사전청약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제시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뉴:홈은 윤석열 정부의 공공분양 사업으로, 기존의 공공분양 주택이 뉴:홈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소득이나 자산 요건이 유형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상대적으로 1인 가구 청년들에게는 문턱이 높아진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유형이 다소 복잡해진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방사와 남양주 왕숙, 안양 매곡과 같은 사전청약은 세부 유형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공고를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1인 가구 청년들은 각 유형에 따라 신청 조건이 다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신혼부부들도 각자의 사정에 맞춰 전형을 선택해야 하는데, 혼인한 지 7년 이내 또는 6세 자녀를 둔 경우에는 신혼부부 특공 전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녀 수가 많을수록 가점이 높아지므로 이 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번 뉴:홈 사전청약을 위해선 공급 유형에 따라 소득과 거주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반응형